티스토리 뷰
이름 class
예제
// 클래스 HLine 으로부터 두 개의 객체(h1, h2)를 선언하고 만든다.
HLine h1 = new HLine(20, 2.0);
HLine h2 = new HLine(50, 2.5);
void setup()
{
size(200, 200);
frameRate(30);
}
void draw() {
background(204);
h1.update();
h2.update();
}
class HLine {
float ypos, speed;
HLine (float y, float s) {
ypos = y;
speed = s;
}
void update() {
ypos += speed;
if (ypos > height) {
ypos = 0;
}
line(0, ypos, width, ypos);
}
}
설명
클래스의 선언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키워드 입니다.
클래스는 객체로써 인스턴스화 될 수 있는 '필드'(자료)와 '메서드'(클래스의 일부분인 함수들)의 결합입니다.
클래스명의 첫 글자는 다른 종류의 변수들과 구분짓기 위해서 보통 대문자로 표기합니다.
클래스와 관련된 튜토리얼 Object-Oriented Programming 을 오라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.
문법
class ClassName {
statements
}
매개변수
ClassName // 모든 가능한 변수 이름
statements // 모든 가능한 문장
연관항목
Object
'Programming > 프로세싱 레퍼런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arc() (0) | 2019.09.21 |
---|---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draw() (0) | 2019.09.19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catch (0) | 2019.09.19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{} (curly braces) (0) | 2019.09.13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[] (array access) (0) | 2019.09.13 |
댓글
TAG
- GUI
- GUI 프로그래밍
- java
- metaphysics
- Philosophy
- processing
- processing reference
- PyQT
- PySide6
- Pyside6 사용법
- Python
- Qt for Python
- StanfordEncyclopedia
- 스탠포드철학사전
- 철학
- 철학사전
- 프로그래밍
- 프로세싱
- 프로세싱 레퍼런스
- 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
- 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글판
- 프로세싱 사용법
- 프로세싱 튜토리얼
- 형이상학
최근에 올라온 글
글 보관함
- Total
- Today
- 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