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이름 . (온점)
예제
// 클래스 HLine의 두 객체(h1과 h2)를 선언하고 제어한다
HLine h1 = new HLine(20, 1.0);
HLine h2 = new HLine(50, 5.0);
void setup() {
size(200, 200);
}
void draw() {
if (h2.speed > 1.0) { // .은 값을 얻거나
h2.speed -= 0.01; // 값을 설정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
}
h1.update(); // h1 객체의 update() 함수를 호출한다
h2.update(); // h2 객체의 update() 함수를 호출한다
}
class HLine { // 클래스 정의
float ypos, speed; // 데이터
HLine (float y, float s) { // 객체 정의
ypos = y;
speed = s;
}
void update() { // update 메서드
ypos += speed;
if (ypos > width) {
ypos = 0;
}
line(0, ypos, width, ypos);
}
}
설명
객체의 메서드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어떤 객체는 한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며, 그 객체는 클래스 정의에 명시된대로 메서드(객체 함수)와 데이터(객체 변수와 상수)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온점 연산자는 프로그램에서 객체 안에 포함된 정보들을 지시해줍니다.
문법
object.method()
object.data
매개변수
object //접근될 객체
method() //객체 내부에 정의된 메서드
data //객체 내부의 변수나 상수
연관항목
Object
'Programming > 프로세싱 레퍼런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/** */ (doc comment) (0) | 2019.09.07 |
---|---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/* */ (multiline comment) (0) | 2019.09.07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, (comma) (0) | 2019.09.06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- () (parentheses) (0) | 2019.09.06 |
[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] 메인 (0) | 2019.09.06 |
댓글
TAG
- GUI
- GUI 프로그래밍
- java
- metaphysics
- Philosophy
- processing
- processing reference
- PyQT
- PySide6
- Pyside6 사용법
- Python
- Qt for Python
- StanfordEncyclopedia
- 스탠포드철학사전
- 철학
- 철학사전
- 프로그래밍
- 프로세싱
- 프로세싱 레퍼런스
- 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국어판
- 프로세싱 레퍼런스 한글판
- 프로세싱 사용법
- 프로세싱 튜토리얼
- 형이상학
최근에 올라온 글
글 보관함
- Total
- Today
- 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