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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름    . (온점)

예제 

// 클래스 HLine의 두 객체(h1과 h2)를 선언하고 제어한다
HLine h1 = new HLine(20, 1.0);
HLine h2 = new HLine(50, 5.0);

void setup() {
  size(200, 200);
}

void draw() {
  if (h2.speed > 1.0) {  // .은 값을 얻거나
    h2.speed -= 0.01;    // 값을 설정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
  }
  h1.update();  // h1 객체의 update() 함수를 호출한다
  h2.update();  // h2 객체의 update() 함수를 호출한다
}

class HLine {  // 클래스 정의
  float ypos, speed;  // 데이터
  HLine (float y, float s) {  // 객체 정의
    ypos = y;
    speed = s;
  }
  void update() {  // update 메서드
    ypos += speed;
    if (ypos > width) {
      ypos = 0;
    }
    line(0, ypos, width, ypos);
  }
}

설명

객체의 메서드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어떤 객체는 한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며, 그 객체는 클래스 정의에 명시된대로 메서드(객체 함수)와 데이터(객체 변수와 상수)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온점 연산자는 프로그램에서 객체 안에 포함된 정보들을 지시해줍니다. 

문법

object.method()
object.data


매개변수

object	//접근될 객체
method()	//객체 내부에 정의된 메서드
data	//객체 내부의 변수나 상수

연관항목

Objec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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